티스토리 뷰

이런저런정보

9호선 급행 소요시간 및 시간표 정리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1. 14. 16:40

안녕하세요. 행복한 주말 시간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어제처럼 너무 추운날씨가 계속되고 있는데요. 바람만 불지 않으면 따뜻한 날씨인데, 바람이 부니 잠시만 나가있어도 얼굴과 손이 어는것만 같습니다. 다들 감기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9호선 급행 소요시간 및 9호선 급행 시간표 등 여러가지 정보를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9호선은 김포공항이 있는 쪽인 개화와 종합운동장 구간을 다니는 호선으로 급행이 있는 호선중의 하나인데요. 지하철 중에는 급행이 있는 것이 1호선 그리고 9호선 분당선과 경의중앙선 이렇게 네개의 호선이 있습니다.



긴 구간도 급행을 타고가면 시간이 단축이 되어서 먼곳에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해서 가시려면 급행을 타시는게 좋은데요. 김포공항을 이용하려는 분들도 급행이 있기 때문에 시간을 단축하여 다녀오실 수 있는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9호선 급행 소요시간을 알아보기 전에 9호선 급행 시간표를 알아볼까요?



이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일단 포털사이트에서 확인을 하실 수 있는데요. '지하철 급행 시간표'라고 검색을 하신뒤에 보이시는 정보를 활용하시면 된답니다. 두번째 탭을 보시면 급행시간이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9호선을 누르시고, 평일인지, 토요일인지, 일요일 혹은 공휴일인지를 체크하시고, 내가 궁금한 역을 선택하시면 된답니다.




저는 봉은사를 경유역으로 해서, 그리고 평일로 한번 체크를 해보았는데요. 확인을 해보니, 이렇게 상행과 하행이 나와있습니다. 이렇게 내가 원하는 역을 선택하셔서 9호선 급행 시간표를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렇다면 9호선 급행 소요시간은 어느정도일까요? 급행을 탔으면 확실히 일반열차보다는 많이 빨라야 할텐데요.



가장 일반적으로 종합운동장역에서 김포공항까지는 급행열차로 40분정도가 걸리며, 일반열차일경우에는 약 60분이 걸립니다. 그러니 끝과 끝을 갔을 경우에는 약 20분정도 차이가 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종합운동장에서 노량진까지 갔을때는 약 21분정도 소요가 된답니다. 그럼 반대로 김포공항에서 노량진까지도 약 20분정도가 소요됨을 알수 있겠죠?



9호선 급행 시간표와 함께 잘 알아두셔야 하는 것은 바로 내가 타고자 하는역이 급행이 정차를 하는지 안하는지일것입니다. 어떤 곳은 급행열차가 정차를 하지 않기 때문에 이 부분도 잘 체크를 해보셔야겠습니다. 그림에서 번개모양이 있는곳이 급행열차 정차역이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9호선 급행 소요시간 및 시간표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9호선을 이용하시려는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였길 바랍니다. 남은 하루도 행복한 일만 가득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