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런저런정보

무등산 등산코스 정리해봤어요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1. 6. 10:43

안녕하세요. 겨울임에도 따뜻한 날씨가 계속되고 있는데요. 이번주말에는 따뜻한 날씨를 만끽하면서 등산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너무 설레인답니다. 아마 저처럼 산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주말마다 산가는 재미로 일주일을 사실텐데요.




오늘은 이런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인 무등산 등산코스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등산은 광주에 있는 산으로 오르기에 가파르지 않은 산 중의 하나로, 광주 근처에 사시는 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산이랍니다. 이렇게 산책하고 산행하기 좋은 무등산에 공식적으로 나와있는 등산로는 15개가 있는데요.



오늘 등산코스 소개는 거리순으로 나누어서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거리가 1km미만의 무등산 등산코스인데요. 먼저 10코스입니다. 이는 총거리가 669m이며, 시작점은 당산나무에서부터 출발을 해서 봉황대삼거리까지 가는 코스입니다. 두번째 등산로는 15번으로 구)대대본부정문에서 출발을 해서 중봉하단삼거리까지 가는 코스로 506m의 거리입니다.




세번째 코스로는 4번으로 거리는 801m이며 장불재에서부터 출바을 해서 서석대까지 가는 코스입니다. 그다음은 이제 3km미만의 코스를 정리를 해드리고자 하는데요. 먼저 11번으로 총거리는 1.28km이며 중심사입구에서 출발을 하여 봉황대까지 가는 등산코스입니다. 그다음은 13번으로 거리는 1.55km이며 증심교에서 출발해서 바람재까지 가는 경로입니다.




늦재에서 출발을 해서 용추삼거리까지 가는 경로도 있는데요. 총 거리는 2.88km이며, 3번 코스입니다. 그다음은 5번으로 늦제삼거리에서 출발하여 토끼등까지 가는 경로이며, 6번은 5번경로의 도착지점인 토끼등에서 출발하여 중머리재까지 가는 코스입니다. 3km미만의 마지막 경로로 7번은 2.25km로 증심교에서 출발해서 동화사까지 가는 코스입니다.




그다음은 거리가 길어서 난이도가 있는 무등산 등산코스인데요. 먼저 소요시간은 50분정도 예상이 되는 12번 코스로 총거리는 3.44km이며, 증심사주차장에서 출발을 해서 중머리재까지 가는 경로입니다. 그다음은 14번으로 무려 5.37km이며 전망대에서 출발하여 도착지점은 바람재입니다. 공원관리사무소에서 출발해서 장불재까지 가는  두개의 코스가 있는데요. 




하나는 2번으로 거리는 5.92km이며, 1번은 7.04km로 거리에서 많이 차이가 납니다. 둘중에 하나를 잘 선택해서 가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8번 코스인데요. 이는 소요시간은 2시간 정도로 총 거리는 3.35km 그리고 증심사입구에서 출발해서 장불재까지 가는 경로입니다. 장불재는 해발 990m의 고갯길로 광주시와 화순군의 경계가 되고 있는 능선의 고개인데요. 




올라가서 보는 풍경이 아주 멋지다고 하니, 한번쯤 가셔서 멋진 주변의 풍경을 감상하고 오시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무등산 등산코스 정리를 마치겠습니다. 주말에 맑은 공기 쐬러 산행가시고, 건강 챙기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