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런저런정보

떡국떡보관법 및 활용법 tip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1. 8. 17:53

안녕하세요. 행복한 주말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겨울날씨답지 않게 아주 따뜻한 하루였는데요. 그러나 내일 겨울비가 내리고 난 뒤로는 또 한파가 찾아온다고 하니, 다들 한파에 건강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간편하게 요리해서 먹을 수 있는 떡국떡보관법 및 떡국떡 활용법 정보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고자합니다. 떡국은 정말로 간편하게 해먹을 수 있기 때문에 저희집에서도 단골메뉴인데요. 그래서 방앗간에 가서 떡국떡을 한번 해올때마다 양을 많이 해서 가져온답니다. 보관을 왠만하면 하지 않고, 조금씩 해서 먹는것이 제일 좋겠지만, 매번 방앗간에 가서 사올수는 없는 노릇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떡국떡보관법을 잘 알고 기억을 해두시는것이 좋겠습니다. 제일먼제 냉장보관을 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러나 냉장보관을 하실경우에는 되도록이면 빨리 드시는 것이 좋은데요. 가장 이상적인 냉장고 온도는 2도정도라고 하니, 이를 잘 확인하시고 일주일안으로 드시는것이 좋겠습니다.



만약에 오랫동안 보관을 하셔야 하는 상황이라면, 냉장보관을 하는것보다는 냉동실에 보관을 하는것이 더 좋겠는데요. 냉동고에 보관을 하시게 되면, 한달동안도 신선하게 보관을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이렇게 냉동실에 보관한 떡을 꺼냈다가 드실때 좋은팁을 알려드리자면, 바로 물에 한번 담구었다가 드시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물에 한번 담궜다가 요리를 하게 되면, 본연의 맛을 다 느낄수는 없지만, 비교적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떡국떡보관법을 알아보았으니, 이제 떡국떡을 떡국외에 맛있게 요리해서 먹는 팁을 알려드리고자 하는데요. 떡국떡으로 저는 떡볶이도 자주 해먹습니다. 길쭉한 떡으로 떡볶이를 하는것보다 떡국용으로 하게 되면, 양념이 잘 베어서 더 맛있는데요. 한번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두번째 활용할 수 있는 요리로는 잡채입니다. 잡채를 하실때 여러가지 재료를 넣어서 하지만, 씹히는 감이 많이 없어서 조금 아쉽기도 한데요. 이곳에 떡국떡을 잘라서 넣어보세요. 그러면 풍부하고 든든한 떡잡채를 맛보실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떡으로 쌀피자처럼 떡피자를 만들수도 있는 등 여러가지 요리로 활용해보셔서 색다른 요리로 즐거움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떡국떡보관법 및 떡국떡 활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많은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남은 하루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