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런저런정보

멘탈 강해지는법 확실한 4가지 방법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1. 10. 15:32

혹시 본인의 멘탈이 약하다고 생각하시나요? 작은 일에도 휘둘리고 주위 사람들의 사소한 행동에도 상처를 받는다면 정말 멘탈이 약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이 멘탈이 약한 것만큼 힘든 일도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멘탈 강해지는법 확실한 4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 글을 쓰고 있는 저도 확실히 효과를 봤기 때문에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멘탈 강해지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 멘탈 강해지는법입니다. ‘긍정적인 생각입니다. 무조건 긍정적인 생각이 중요합니다. 뭔가를 부정적으로만 바라보고 느끼려고 한다면 부정에 부정을 낳고 본인만 정말 힘들어 집니다. 따라서 최대한 긍정적으로 생각하려고 노력하셔야 합니다.

 

두 번째 방법은 과거는 과거일 뿐이라는 것을 항상 마음속에 새기고 계셔야 합니다. 후회하는 것만큼 정말 쓸데없는 시간소모가 없습니다. 일을 잘못했거나 혹은 잘못됐다면 지루한 후회대신 반성과 교훈만 얻고 빨리 잊도록 해보시기 바랍니다. 후회는 사람을 좀먹는 존재입니다.

 

세 번째 멘탈 강해지는법은 타인에 대한 눈치 금지입니다. 내 주위의 모든 사람이 나를 어떻게 생각할지에 대한 걱정, 고민을 하시면 안됩니다. 세상 모든 사람이 나를 좋아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또 내가 정말 신경쓰고 사랑해야 할 사람들은 채 몇 명 되지도 않습니다. 주위 타인들에 대한 눈치를 끊으셔야 합니다.

 

마지막 방법입니다. ‘완벽주의에 대한 타파입니다. 이 완벽주의 또한 사람을 의기소침하게, 약해지게 만듭니다. 세상에 모든 것을 완벽하게 할 수 없습니다. 물론 완벽이 좋지만 완벽하지 못했을때는 정말 자격지심에 빠져서 멘탈을 흔들어 놓을 수 있습니다. 완벽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이상으로 멘탈 강해지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사실은 사람 성격이 타고나는 것도 있고 주위 환경도 받아서 쉽게 고쳐지는 것이 아닙니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멘탈이 약한 채로 살아가기엔 너무나 힘들고 조금만 노력하면 멘탈이 강해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꼭 강한 멘탈을 갖으시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