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런저런정보

임신 4주차 증상 및 5주차 증상 체크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1. 17. 22:14

안녕하세요. 오늘도 건강하고 의미있는 하루를 보내셨나요? 오늘은 미세먼지가 보통수준 그리고 조금 짙은 수준이었는데요. 내일과 내일 모레는 미세먼지 농도가 아주 짙어진다고 하니, 호흡기가 안좋으신 분들은 특히 조심하셔야겠습니다. 특히 임신하신 분들은 더욱 조심하셔야겠습니다.




오늘은 임신으로 인해서 궁금한점이 많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임신 4주차 증상 및 임신 5주차 증상 정보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고자 합니다. 요즘에는 임신을 계획해서 아이를 갖고자 하는 분이 많이 있으신데요. 아무래도 요즘 시대가 아이를 마음놓고 낳을 수 없는, 아이들을 마음놓고 키울 수 없는 환경이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임신을 계획하시고, 이제 막 임신을 하신 분들을 위해서 막 임신이 되었을때 증상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우리가 임신을 막 알게 되었을때 정도가 임신 4주차가 되는것인데요. 이때쯤에 겪는 증상은 무엇이 있을까요? 이때는 임신초기이기 때문에 느끼시는 분들도 계시고 증상을 못느끼시는 분들도 있으신데요.



먼저 임신 4주차 증상은 감기처럼 미열이 나타나기도 하며, 평소와는 다르게 조금 더 피로한 기분과 졸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자궁이 커지게 되면서 방광을 압박하게 되어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이 통증과 함께 나타난다면 이는 방광염일 수 있으므로, 잘 관찰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렇다면 임신 5주차 증상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이또한 임신극초기라고 할 수 있는데요. 초기에는 유산을 조심해야 하기 때문에 증상이 나타난다면, 테스트기를 해보시고 몸조심을 하셔야 겠습니다. 이시기에는 이제 입덧이 시작되기도 하는데요. 그러나 예민하지 않으신 분들은 입덧이 이시기에 나타나지 않기도 합니다.



이렇게 입덧이 시작되는 시기에는 임신을 계획하면서부터 먹었던 엽산을 더 잘챙겨드시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 시기에는 태아의 장기들이 형성되는 시기이며, 또한 유산방지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꼭 잊어버리지 말고 잘 챙겨드시길 바랍니다. 또한 이 시기에 좋은 호두나 브로콜리, 키위 등을 잘 챙겨드시는것도 권해드립니다.



지금까지 임신 4주차 증상 및 임신 5주차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임신을 계획하시고 아이를 기다리시는 많은 분들에게 꼭 건강하고 사랑스러운 아기가 찾아오길 바랍니다. 위의 정보가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