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런저런정보

김치국물 지우는법 이렇게 해요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1. 13. 10:50

안녕하세요. 눈발이 날리고 있는 금요일 아침입니다. 오늘 점심때까지는 눈발이 조금 세게 날릴것 같은데요. 쌓이는 눈이어서 퇴근길 조심하셔야겠습니다. 이번주말에는 더욱 더 추운 한파가 있다고 하니, 다들 감기 걸리지 않도록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생활정보인 김치국물 지우는법 정보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하는데요. 한국인에게 꼭 필요한 반찬인 김치를 끼니때마다 챙겨먹다보면 옷에 김치국물이 묻는 경우가 많이 있으실텐데요. 조심히 먹는다고 하면서 먹지만, 이런 경우가 한두번은 아닙니다. 이럴때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대처를 하셨나요?



잘 지워지겠지라고 생각하고 그냥 놔두셨다가 나중에 다시 발견하고는 그때서야 지우시는 분들도 간혹가다가 있는것 같은데요. 그러나 제가 알려드리고자 하는 김치국물 지우는법은 국물이 튀어서 옷에 묻었을때 바로 지우는것이 중요하답니다. 바로 주방세제를 활용해서 지우실 수 있는데요.



김치국물이 옷에 묻은것을 바로 확인한 후에 주방세제를 국물이 묻은 곳에 묻혀서 문질러주시고 헹구어 주시면 바로 지워지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만약에 식당에서 이런 일이 발생했다면, 식당 주방에 부탁하셔서 세제를 조금 얻으신 뒤에 지우시면 되겠습니다. 




이외에도 김치국물 지우는법은 양파를 활용한 방법입니다. 요리재료에 흔히 쓰이는 양파를 가지고 김치국물이 묻어있는 곳에 놓고 문지르게 되면, 국물 자국이 지워지게 되는데요. 아니면 잘게 썰어서 즙을 낸 후에 국물이 묻은 곳에 올려놓으시고 약 10분정도 지난뒤 세탁을 해주면 잘 지워진답니다.



세번째 방법으로는 레몬을 활용한 방법이 있습니다. 레몬은 옷을 하얗게 만들어 주는데 효과적인 재료인데요. 레몬껍질을 이용해서 김치국물을 지우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도 주방세제의 역할이 있는데요. 레몬껍질을 삶으신 뒤에 레몬을 2 그리고 주방세제를 1로 해서 3일정도 숙성을 시켜준 후에 김치얼룩을 지우는데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이상으로 김치국물 지우는법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많은 분들이 경험하고 있는 것인만큼 위의 정보를 잘 기억해두셔서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집에 레몬이 있는 경우가 많지 않기 때문에 제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주방세제인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였길 바라며,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