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관련정보

망막박리 증상 등 질환 파헤치기!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10. 1. 09:52

많은 분들이 요즘 자신의 건강에 관심을 가지면서 생활습관이나 식습관 개선에도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일을 하느라, 생존경쟁에 치여 사느라 자신의 건강을 돌보지 못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오늘은 이런 분들을 위해서 망막박리 증상을 알아보고, 그 외 망막박리에 대해서 파헤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 생각보다 매우 흔한 질환

우리는 망막박리라고 하면서 많이 들어본적이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진단명을 들으면, 덜컥 겁 먼저 먹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분명히 위험한 병임에는 틀림없지만, 그러나 이 병은 생각보다 흔한 질병으로 매년 1만명 중에서 한명 꼴로 나타날 수 있는 병이라고 합니다. 



# 근시가 심하면 더 쉽게 나타날 수 있다고?

근시라는 것은 가까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 시력을 말하는데요. 대부분 젊은 사람들이 안경을 끼고 있는 경우에는 먼것이 보이지 않는 근시시력때문입니다. 그러나 이런 근시가 있다거나 혹은 눈수술을 했을 경우에는 망막박리 증상이 더 쉽게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 누구에게 많이 나타날까?

대체적으로 많이 발병하는 세대는 중년이후입니다. 그래서 젊었을때는 가볍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러나 이는 어느 연령대라도 나타날 수 있는 질환으로 결코 쉽게 생각해서는 안된답니다.




# 망막박리 증상 이렇게나 많았나요?

그렇다면 증상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흔히 날파리 증상이라고 불리는 증상은 대표적인 증상인데요. 비문증이라고 해서 눈앞에 무언가가 떠다니는 증상 그리고 시야장애, 눈앞이 번쩍거리는 경우, 사물이 왜곡되어서 보이는 등의 여러가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심하면 실명까지 갈 수 있는 무서운 질병

생각보다 흔하게 나타나는 질병이라고 해서 이 병이 결코 가벼운 병은 아닙니다. 우리가 섣불리 쉽게 생각했다가는 큰코 다칠수 있는데요. 심하면 실명까지 갈 수 있기 때문에 증상이 보인다면 꼭 병원에 가셔서 진료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망막박리 증상 및 여러가지 질환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알찬 내용이었길 바랍니다. 항상 건강 잃지 마시고, 하루하루 올바른 식습관과 생활습관으로 건강한 생활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